블로그 운영 STORY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하루만에 승인)

냉평온평 2024. 1. 5. 03:05

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티스토리 블로를 운영하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운영을 하려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꾸준히 한다는 게 쉽지 많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꾸준히 1일 1 포스팅을 해야 한다(?).

방문자 수가 몇몇이상이어야 한다. 포스팅 글자수가 몇 글자 이상이여야 한다.라고 많은 후기의 블로그 포스팅들이 많지만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 및 워드프레스를 포스팅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넣어본 개인 생각은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 포스팅 개수

 

워드프레스 포스팅 8개
워드프레스 포스팅 8개

저는 그냥 내가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 위주로의 포스팅을 주제로 하여 위스키 및 건강식품들을 위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위의 사진의 발행 간격을 보면 1일 1 포스팅이 전혀 아니죠..? 

상태를 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거 맞아?라는 느낌의 포스팅이 일주일, 2주 간격으로 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팅 개수 및 1일 1 포스팅이 승인 조건은 아닐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포스팅 글자수

 

워드프레스 - 포스팅 글자 수
워드프레스 - 포스팅 글자 수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떤 블로그 포스팅 내용이 100~300자 등의 글로 이루어져 있다면 

티스토리 및 네이버 블로그도 상단노출이 어렵고 양질의 블로그라고 판단되지 않기에 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는 당연 포스팅 글자 수를 중요하게 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8개의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적어도 1,000자 이상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플러그인 - Yoast SEO
플러그인 - Yoast SEO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 하나인 "Yoast SEO"를 적극 활용하여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되도록 위와 같이 "GOOD" 나오도록 하였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것만 지켜서 포스팅하면 그냥 승인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쿠 X파X너스 포스팅 글

 

제가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결정적 이유는 바로 쿠X 파트너스 때문입니다. 이 글로 콘텐츠 작성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AI가 저품질 블로그 즉, 상업적인 블로그로 판단되어서 저품질 블로그로 판정되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제약이 없고 개인의 책임이 강한 워드프레스를 구매하여 자유롭게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쿠X파X너스 - 포스팅 2개의 글
쿠X파X너스 - 포스팅 2개의 글

 이 위의 글들을 포스팅하고 승인을 그냥 했는데, 하루 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렇기에 쿠팡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승인 거절 및 보류당하는 분들은 다른 이유를 찾아보심이 빠릅니다.

결국,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구글 AI가 블로그의 적정성을 판단하여 승인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기에 AI가 어떤 글을 좋아할지와 AI가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완료

저는 며칠이나 더 걸리면서 보완이 뜨면 계속 도전해 볼 생각으로 그냥 신청을 넣었는데 너무나 쉽게 돼서 당황했지만

그래도 하루 만에 승인을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